eSIM 자주하는 질문
한국에 방문하기 전에 eSIM을 구매할 수 있나요?
eSIM은 미리 구매가 가능하며, 사용은 한국에서만 가능합니다. 유효기간 내에 사용을 시작하지 않으면 만료되어 사용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
[eSIM] eSIM이 무엇인가요?
eSIM은 '임베디드 SIM(Embedded SIM)'의 줄임말로, 휴대폰에 내장되어 있는 SIM을 의미합니다. 기존 SIM은 탈부착이 가능하지만, eSIM은 기기 내부에 탑재되어 있으며 통신사에서 사용자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해 활성화합니다.
각 상품별 제공 항목을 확인한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용 요금제는 인터넷 이용은 가능하지만 발신 통화 및 문자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데이터+음성 요금제는 데이터와 함께 발신/수신 통화 및 문자 기능까지 모두 지원합니다.심카드 종류 비교: 데이터 전용 vs. 데이터+음성 항목 데이터 전용 SIM 데이터+음성 SIM 카드 데이터 사용 가능 가능 수신 통화/문자 가능 가능 발신 통화/문자 불가능 가능 구매가능장소 온라인 및 공항 공항 전용 사전 예약이 필요한가요?
도착 당일 예약 없이도 공항 내 LG U+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 예약 시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LG U+ 고객센터 위치 확인하기.데이터만 필요할 경우 어떤 제품을 사용할 수 있나요?
데이터 사용만 필요한 경우에는 휴대용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거나, SIM 카드 또는 eSIM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는 반납 시 결제가 완료되며, SIM과 eSIM은 구매 시 결제가 완료되면 반납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발신 통화/문자 요금은 얼마인가요?
발신 통화 및 문자 요금은 사용하시는 SIM 종류에 따라 상이합니다.
- 데이터 SIM / eSIM: 저렴한 국내 통화 요금 (단, 별도 음성 요금제 필요)
- 휴대폰 요금제: 표준 요금 적용 (상대적으로 높은 통화 요금)
자세한 요금은 하단 요금표를 참고해 주세요.
구분 음성 통화 문자 메시지 국내 발신 4.4 원/초
264원/분SMS 55원/건
MMS 1,100원/건국제 발신 국가별 상이 SMS 165원/건 휴대폰
휴대폰 음성/문자의 발신 요금항목 음성 통화 문자 메시지 국내 발신 11 원/초
660원/분SMS 55 원/건
MMS 1,100원/건국제 발신 국가별 상이 SMS 165원/건 구매한 SIM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나요?
데이터 eSIM 및 음성 충전된 데이터 SIM은 본인 인증은 불가능하지만, 전화번호 기반의 간단한 문자 인증은 일부 사용 가능합니다. 반면, 데이터 전용 SIM은 본인 인증과 문자 인증 모두 불가능합니다.
국가별 국제 전화 요금
국제전화 요금은 국가마다 분당 단가가 상이하며, 통신사 정책이나 프로모션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요금은 요금표를 확인해 주세요.
국가별 통화 요금 안내구분 국가번호 요금(분당) 구분 국가번호 요금(분당) 중국 86 ₩ 1,082 미국 1 ₩ 825 일본 81 ₩ 937 캐나다 1 ₩ 970 대만 886 ₩ 1,267 독일 49 ₩ 1,049 홍콩 852 ₩ 1,049 프랑스 33 ₩ 1,049 싱가포르 65 ₩ 1,049 영국 44 ₩ 1,049 말레이시아 60 ₩ 1,267 이탈리아 39 ₩ 1,049 태국 66 ₩ 1,267 호주 61 ₩ 1,049 인도네시아 62 ₩ 1,267 뉴질랜드 64 ₩ 1,049 인도 91 ₩ 1,709 러시아 7 ₩ 1,485 - 위에 명시되지 않은 국가의 통화 요금 문의는 고객센터, 채팅 상담 또는 LG U+ 고객센터(010-3998-1004)로 연락해 주세요. (이용 요금 부과, U+ 모바일 이용자는 무료).
한국 여행용 eSIM,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한국 여행에 적합한 eSIM을 선택할 때는 아래와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보세요.
-
데이터 용량과 유효기간
여행 일정에 맞는 데이터 요금제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예상되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적절한 용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속도 및 커버리지
네트워크 속도와 커버리지는 여행 중 연결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 통신 커버리지가 넓고 속도가 충분히 빠른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통신사 신뢰도
신뢰할 수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면 더 안정적인 연결과 고객 지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LG U+는 한국의 주요 통신사 중 하나로, 높은 품질의 eSIM 상품을 제공합니다.
-
데이터 용량과 유효기간
SIM을 고를 때, 데이터 SIM과 eSIM 중 어떤 게 좋을까요?
데이터 SIM과 eSIM 모두 데이터와 통화/문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SIM은 공항에서 바로 개통 가능하고, eSIM은 구매 후 받은 QR코드를 스캔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 즉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구매 전에 eSIM 호환 기기인지 꼭 확인해 주세요.eSIM 지원 단말기
내 기기에서 eSIM을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아래 방법을 통해 eSIM 사용 가능 단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외 단말의 경우 당사 통신망 사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픽셀, OPPO 단말에서는 eSIM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01
전화 앱 키패드에서 *#06# 누르기
02
기기정보에 ‘EID’ 정보가 확인되면 eSIM 사용 가능
데이터 전용 eSIM을 구매한 후 음성 기능을 추가할 수 있나요?
데이터 전용 eSIM은 구매 후 음성 기능을 추가로 충전할 수 없습니다. 음성 기능이 필요한 경우, 처음부터 데이터+음성 eSIM 요금제를 선택해 주세요.
Apple Watch나 iPad에서도 eSIM을 사용할 수 있나요?
eSIM은 eSIM 기술을 지원하는 Apple Watch(Wi-Fi 모델) 및 iPad(Cellular 모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가 및 통신사에 따라 지원 여부와 활성화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SIM은 최대 몇 개까지 구매할 수 있나요?
여권 1개당 최대 3개의 SIM 카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eSIM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할 수 있나요?
eSIM은 한 번 기기에 설치되면 재설치나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eSIM 데이터 요금제 사용 중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LG U+ 웹사이트 내 채팅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010-3998-1004 / U+ 휴대폰에서 무료)로 문의해 주세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은 114(U+ 고객, 무료) 또는 080-851-1004(비U+ 고객, 무료)로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문의 등록도 가능합니다.eSIM을 구매했지만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eSIM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상태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된 설정 절차를 모두 완료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채팅 상담 또는 고객센터(010-3998-1004)로 문의해 주세요.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은 114(U+ 고객, 무료) 또는 080-851-1004(비U+ 고객, 무료)로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중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트워크 오류 발생 시 아래 방법으로 네트워크 초기화를 시도해 주세요.
- iPhone: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Android: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문제가 계속될 경우 고객센터(010-3998-1004)로 문의해 주세요.
한국 거주 외국인은 114(U+ 고객, 무료) 또는 080-851-1004(비U+ 고객, 무료)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고객 센터를 방문하여 문의사항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이용 기간을 연장하거나 음성 통화 충전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휴대용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의 연장 요금은 1일 기준 4,400원이며, 피처폰은 1,650원, 스마트폰은 5,500원입니다.
- 렌탈 기간 연장이 필요하신 경우, LG U+ 웹사이트의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고객센터(010-3998-1004, U+ 휴대폰에서 무료)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의 경우, 114(U+ 고객, 무료) 또는 080-851-1004(비U+ 고객, 무료)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SIM 또는 eSIM의 이용 기간 연장 또는 음성 충전(Voice Top-up)을 원하시는 경우,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클릭해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