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리스트
  •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최신 IoT기기처럼 앱을 통해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AI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음성으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집에 AI스피커가 있고 IoT@home 앱에 U+AI리모컨을 등록했다면, 휴대폰에 네이버 클로바 앱을 설치한 뒤 IoT@home 앱을 연결해 주세요.
    U+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른 IoT 기기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클로바 앱과 IoT@home 앱 연결방법
    클로바 앱에서 ‘스마트홈’ 메뉴 → ‘등록하기’ 선택 → IoT@home 로고 선택 → 기기연결 완료
      

    ▶ 음성 실행 명령어 확인 방법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상품서비스' 메뉴 → IoT 서비스 보기에서 'IoT 기기' 메뉴 → 'U+AI리모컨' 선택 → 기기 살펴보기 → 원격 및 음성 실행 방법에서 확인 가능

  • U+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U+AI리모컨으로 사용하려면 안방에 U+AI리모컨 한 대를 추가 설치해야 합니다.

  •  U+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의 LED불빛을 확인해 주세요. 
      
    1. 불빛이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2. 빨간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U+AI리모컨과 와이파이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3. 초록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와이파이 공유기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공유기의 전원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주세요.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멈추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② IoT@home 앱에 U+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4. 빨간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초기화 상태입니다. IoT@home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5. 빨간색과 초록색 불빛으로 번갈아 가며 깜빡일 때 : 업데이트 중입니다. 초록색 불빛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6. 초록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U+AI리모컨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기기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U+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 직선거리 10m 이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1. 음성 명령 후 AI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했다면, U+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U+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U+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AI스피커가 "네, 알겠어요." 이외의 대답을 했다면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경우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3. 가전제품으로 교체하여 U+AI리모컨에 다시 등록했다면,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IoT@home 앱을 다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