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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상품가입안내

모바일(이동통신) 가입은 U+Shop에서!

  • 가입 절차 안내

    1. Step1
      휴대폰 / 요금제 선택
      • 신규/번호이동/보상기변 선택
      • 원하시는 휴대폰 선택
      • 요금제/부가서비스 선택
      • 구매하기 버튼 클릭
    2. Step2
      실명인증 및 약관 동의
      •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로 실명인증
      • 일반/청소년 선택
      •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3. Step3
      가입신청서 작성
      •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
      • 선택한 휴대폰/요금제/부가서비스 확인
    4. Step4
      개통대리점 연락
      • 배송 전 개통대리점 해피콜을 통해 가입조건 최종 확인
      • FAX 가입 필요서류 송부
    5. Step5
      개통 및 배송
      • 선개통 후 배송
        발송으로부터 1~2일 이내 수령(주말제외)
      • 16시 이전 접수건 당일 발송, 16시 이후 접수건 익일 발송

    개통 및 배송 관련 유의 사항

    • 휴대폰은 선개통 후 배송 됩니다. 번호이동/기기변경 고객의 경우, 새 휴대폰 개통 후 기존 휴대폰의 사용은 정지됩니다.
    • 4G 휴대폰의 경우 반드시 유심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필수로 구매하셔야 하며, 비용은 익월 청구됩니다.
    • 번호이동 개통 시 기존 통신사의 미청구 금액은 3~4일 이후에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요금이체 계좌에서 LG U+를 통해 출금됩니다.
    • 휴대폰 배송은 구매주문 완료 및 해피콜 완료 후 개통 불가사유가 없는 건에 대하여 우선 배송됩니다.
    • 휴대폰 배송은 발송 시점으로부터 주말을 제외하고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단, 도서지역이거나 택배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늦어질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수령 후 동봉된 안내문에 따라 개통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주문 취소 사유

    • 휴대폰은 정책에 따라 가격변동이 심한 상품이므로, 가입신청서 작성 및 서류송부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조건이 변동되거나 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신용불량, 보증보험사고자, 체납, 번호이동 인증 불일치, 해피콜 불가능 등의 경우에는 구매 주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LG U+ 휴대폰 해지 후 8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동일 명의의 신규가입은 불가능합니다.
    • 무분별한 신규가입을 제한하기 위해 기존회선 포함 2회선 이상의 구매주문은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개통 취소

    • 제조사로부터 불량으로 확인 받으신 경우에 한하여 개통 후 10일 이내에 개통대리점으로 연락하여 교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동일모델/색상으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 한진택배 기사님과 휴대폰 맞교환 후 원래의 개통대리점을 통하여 받으신 새 휴대폰에 대한 개통처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문 동봉)
    • 휴대폰은 유통과정의 특성상 단순변심 및 가격변동의 사유로는 개통 취소가 불가능하며, 통화품질 및 휴대폰 등 기능상 오류를 입증할 객관적 인 자료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개통 후 7일 이내에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에 결함/자연고장이 있는 경우, 개통일로부터 1년간 제조사에서 무상 AS가 가능합니다. (LG전자: 1588-7777/ 삼성전자: 1588-3366/ SKY: 1588-9111)
    1. Step1
      방문
      고객지원실/대리점/직영점
    2. Step2
      접수
      신청접수
    3. Step3
      등록
      가입등록
    4. Step4
      개통
      휴대폰개통
    • 가입비 : 무료
    • 가입비는 현금 및 카드로 납부 가능하며, 요금 청구서와 함께 3개월로 나누어 납부 가능합니다.
    • 장애인, 국가유공자(상이등급 이상)는 증빙서류 제출시 1대에 한해 가입비가 면제됩니다.
    • 해지 후 동일인의 명의로 7일 이후부터 3년 이내에 재가입을 할 경우 가입비가 면제됩니다.

    꼭 확인하세요.

    •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류확인하기>
  • 의무약정제란?

    고객이 이동전화 서비스를 약정기간 동안 정상 사용할 것을 계약하고, 신규 또는 기기 변경 등 이동전화 구입 시점에서 이동전화 휴대폰 금액 중 일부 또는 전부를 할인 받는 제도입니다.

    의무약정제 가입에 따른 보조금 지급

    의무약정제 가입에 따른 보조금 지급
    의무약정기간, 약정보조금 지급대상, 약정보조금 지급 제외대상 정보제공
    의무약정기간 12, 18, 24개월
    • 휴대폰 사용기간이 아닌 U+ 모바일 서비스 사용 기간임.
    • 약정기간은 보조금을 지급받아 서비스를 개통한 시점부터 산정되며, 일시정지, 이용정지 등의 기간은 약정기간에 산입되지 않음.
    약정보조금 지급대상
    • 신규(번호이동 포함) 또는 기변 고객 중 개통 이력이 없는 신규 휴대폰 구매 고객
    • 미성년자의 경우 의무약정제에 가입 하기 위해서는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야 함.
    약정보조금 지급 제외대상
    • 선불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 국제임대로밍, 호텔임대회선 등 임대 서비스 가입회선
    • 보조금 지급일 현재 요금 납부일이 경과되었으나,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고객(단, 이용요금을 완납하는 경우에는 보조금 지금)
    • 보조금 지급일 현재 기존 약정기간 미 경과로 인해 위약금이 남아 있는 고객(단, 위약금액을 완납한 경우에는 보조금 지금)
    • 고객의 단말기가 불법복제 단말기인 경우
    • 실속형 할인, 약정할인은 의무약정과 중복 혜택 불가(단, 고객이 기존 할인프로그램을 해지할 경우에는 보조금 지급 가능)

    * 외국인은 비자 등급에 따라 의무약정기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약정기간별 보조금 지급 금액
    부가서비스, 이용요금, 신청 정보제공
    24개월 18개월 12개월
    전략 휴대폰 9만원 7만원 5만원
    일반 휴대폰 5만원 3만원 1만원

    * 부가세 포함 금액

    • 약정 기간에 따른 보조금 지급 금액, 전략 휴대폰, 일반 휴대폰 등은 매월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하단의 휴대폰 안내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휴대폰 모델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 상세내역 보기> 휴대폰 안내 바로가기>
  • 위약금 발생

    • 약정기간을 설정하여 보조금을 지급받은 고객은 약정기간 종료 전에 이용 계약을 해지(요금미납, 단말기 분실파손 등으로 해지 하는 경우 포함),
      명의변경(양도인이 의무약정을 승계하지 않는 경우) 또는 약정기간이 남았으나 약정을 철회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함.
    • 발생된 위약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바에 따라 납부 해야 함.

    위약금 산정

    • 위약금 = 약정금액 × {(약정기간-약정 후 사용기간)/약정기간(일)}
    • 약정금액은 이동전화 계약서 상 고객이 자필로 기록하고 확인 서명, 날인한 금액을 의미함.
    • 특정 요금제나 부가서비스 사용 조건으로 지급되는 추가금액에 대해서는 약정금액 산정에서 제외함.
    • 약정기간은 보조금을 지급받아 서비스를 개통한 시점부터 산정되며 일시정지, 이용정지 등의 기간은 약정기간에 산입되지 않음.
    • 명의를 변경할 경우 양도인이 위약금을 납부하는 것이 원칙임.
      (단, 양도인과 양수인이 합의하여 양수인이 위약금을 승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양수인에게 위약금 납부의 책임이 부여됨.)

    위약금 면제

    • 고객이 주 생활지에서 통화품질 불량의 사유로 신규 가입일로부터 14일 내에 해지할 경우에는 아래 기준에 따라 위약금이 면제되거나 감면됩니다
    위약금 면제
    구분, 세부내용 정보제공
    구분 세부내용
    위약금 면제 고객이 휴대폰, 충전기, 배터리, 보조물품 등 구입 시 지급받은 물품 일체를 손상된 부분 없이 반납할 경우
    30% 내에서 위약금 감면 반납한 휴대폰이 성능은 정상이나 외형이 손상된 경우
    위약금 면제 없음 휴대폰을 반납하지 않거나, 반납한 휴대폰의 성능이 훼손된 경우
    • 고객의 사망, 이민, 유학(1년 이상)등의 사유로 해지할 경우. (단, 해당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고객이 가입 시 약정기간 및 위약금에 대한 사항을 인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단, 이동전화 계약서 관련항목에 본인의 서명 또는 날인이 되어 있거나, 이동전화 계약서 관련항목에 제출한 대리인의 서명 또는 날인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위약금이 면제되지 아니함.)

    의무 약정제 가입

    의무약정제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가입계약서 상에서 의무약정제를 선택하고, 약정 기간 및 약정보조금을 자필로 적어야 합니다 영업점 안내 보기>